인사말 홈     협회소개     인사말
박재성회장
안녕하십니까?
대한의료영상진단협회 회장 박재성입니다.
우선 협회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한의료영상진단협회는 1964년에 설립, 1968년에 대한X선검진협회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2010년부터 현재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968년부터 건강검진사업에 참여하여 결핵퇴치사업과 질병의 조기발견으로 국민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대한의료영상진단협회의 회원은 영상의학회 전문의로 구성되며, 지난 수십 년 동안 대한영상의학회의 각종 학술행사 지원 및 전공의 교육과 교육지원 등으로 대한영상의학회가 명실 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학회로 발전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선진국으로 진입한 대한민국의 시대적 소명에 따라 사회가 요구하는 변화에 순응하여 2008년부터 5대암 검진에 대한 판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선진국형 질환의 예방과 질 높은 의료서비스의 향상을 통해 국민 개개인의 삶의 질의 향상에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는 특수촬영 영상, CT, MRI 등 각종의료영상에 대한 필름 및 온라인을 통한 디지털영상 판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40년 동안의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 보다 편리한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는 임기동안 우리 협회가 지향해야할 목표를 ‘보다 새로운, 향상된 대한의료영상진단협회’로 정하고 이를 실천해 가고자 합니다.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는 협회가 될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02.18
대한의료영상진단협회 회장 박재성